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인생(내돈, 내산)

(네네치킨) 매콤치즈스노윙 치킨 리뷰

by 수영90 2023. 12. 30.
반응형

 네네치킨 매콤치키스노윙 치킨을 리뷰합니다. 네네치킨은 피자처럼 박스에 담겨서 오는 치킨인데요.

박스에 치킨이며 콜라며 담겨 치킨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네네치킨은 뚜렷한 베스트 메뉴가 없지만 치킨에 가루를 뿌린 시즈닝 치킨의 원조격인 눈꽃 치즈 스노윙을 출시해 잠시 인기를 끌었습니다. 치즈 맛은 하나도 안 났으며 엄청 짜고 달았습니다. 엄청 자극적인 맛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구매 당시 가격 : 20,000원 / 순살 22,000 (+2,000원)

열량 & 중량 : 1마리 당( 587g 기준) 칼로리 1878Kcal

※ 열량 및 중량 표기가 따로 제공되지 않아 필라이즈 홈페이지의 정보 네네치킨 스노윙 치즈 인용 ※

원산지 : 국내산 냉장육

 

사진을 보면서 리뷰합니다.

 

매콤치즈스노윙구성코울슬로
매콤치즈스노윙치킨 구성

▲기본 구성으로 치킨, 치킨무, 콜라 500ml, 코울슬로입니다.

 

 상자에 포장돼서 오는데 매장마다 구성품은 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회사 근처의 매장에서 주문했는데 콜라를 1.25L로 보내주셨습니다. 구성품에 양념 대신에 코울슬로가 있습니다. 코울슬로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흰색 양념이 아닌 맑은 느낌의 양념입니다. 코울슬로 양념 상태는 매장마다 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매콤 치즈 스노윙 특유의 시즈닝 향이 강하게 났습니다.

 

매콤치즈스노윙치킨
매콤치즈스노윙치킨

 

▲이글의 주인공 매콤치즈스노윙치킨입니다.

 

 잘 튀겨진 후라이드에 매콤치즈스노윙 시즈닝이 듬뿍 뿌려져 있습니다. 눈꽃 치즈 스노윙 특유의 강한 맛있는 냄새가 났으며, 이름인 눈꽃 스노윙처럼 치킨에 시즈닝이 묻어있습니다.

 

매콤치즈스노윙치킨총중량
매콤치즈스노윙 총 중량

 

▲매콤치즈스노윙 총중량을 측정합니다.

 

총중량은 883g으로 인터넷(공식 홈페이지 X), 필라이즈 홈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따르면 스노윙치즈 한 마리( 587g )보다 296g 정도 더 나갔고, 총 18조각입니다. 가맹점마다 조리하는 과정 및 숙련도에 따라 중량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닭다리길이닭다리중량
매콤치즈스노윙 닭다리

 

▲ 닭다리 길이와 중량을 측정합니다.

 

  닭다리 가로길이는 약 9cm, 세로의 길이 약 12cm, 2개의 중량 133g으로 개당 65g~75g으로 추정됩니다.

 

닭날개길이닭날개중량
매콤치즈스노윙 닭 날개

▲날개의 길이와 중량을 측정합니다.

 

 날개의 가로길이는 약 8cm, 세로의 길이 약 11cm이고, 2개의 중량은 약 105g으로 개당 55g~65g으로 추정됩니다. 매콤치즈스노윙 치킨의 봉과 날개는 붙어 있고, 크기와 중량은 닭다리와 비슷합니다.

 

닭다리1닭다리2
닭다리 시식

 

▲매콤 치즈스노윙 치킨 닭다리를 시식합니다.

 

 매콤 치즈스노윙 치킨의 후라이드 튀김옷과 살의 균형이 잘 맞았고, 잘 튀겨져서 그런지 엄청 바삭합니다. 속살은 촉촉한데 튀김옷 발라진 시즈닝이 너무 자극적이어서 그런지 전반적인 맛은 튀김과 닭다리 살이 입에서 겉도는 느낌이었습니다. 간은 엄청 짜고 엄청 달고 많이 매웠는데 매콤 치즈 스노윙인데 치즈 맛은 안 났습니다. 치킨을 자세히 보면 빨간 매콤 치즈 시즈닝 말고 설탕이 따로 또 뿌려져 있어서 많이 달고 자극적이었습니다. 

 

닭날개1닭날개2
닭날개 시식

 

▲매콤치즈스노윙 날개와 봉을 분리해서 시식합니다.

 

 닭다리와 마찬가지로 튀김옷과 살의 균형이 잘 맞고, 속살은 촉촉하지만 겉에 시즈닝 너무 자극적이어서 입속에서 살과 튀김이 겉도는 느낌입니다.  닭다리와 마찬가지로 엄청 자극적인 맛입니다.

 

닭가슴살닭가슴살
퍽퍽살 시식

 

▲매콤치즈스노윙 치킨의 퍽퍽 살( 가슴살 포함 )을 시식합니다.

 

 간이 엄청 세고, 퍽퍽 살( 가슴살 포함)은 엄청 퍽퍽했으며 퍽퍽 살( 가슴살 포함)을 불호하시는 분들은 맛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시즈닝 자체가 짜고 매워서 호불호가 많이 있을 맛입니다. 

 

평가

 

간단 평 : 간이 굉장히 쌔고, 자극적이며 매콤치즈스노윙 시즈닝 자체로 엄청맵고 짠데, 거기에 가루 설탕을 더 뿌려 엄청 단 맛까지 추가돼 자극적인 맛, 재구매 의사 없음.

 

 네네치킨은 가루시즈닝 치킨의 원조로써 눈꽃치즈 스노윙 치킨이 처음 나왔을 때 치킨업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즈닝을 후라이드에 뿌려서 나온 치킨의 원조로 많은 아류작들이 나왔고 꽤 오랫동안 시즈닝 치킨의 선구자로 군림하였습니다. 하지만 BHC의 뿌링클 치킨 출시 이후, 시즈닝 치킨 하면 BHC의 뿌링클 치킨으로 BHC치킨에 밀렸습니다. 과거의 영광을 누리고자 창의적인 메뉴를 개발했고(파닭 포함.), 눈꽃 치즈 스노윙의 꾸준한 리뉴얼로 인기를 얻고자 했지만, 아쉽게도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눈꽃치즈 스노윙 치킨을 먹어보고 오랜만에 매콤버전으로 먹었는데, 엄청 달고 짠맛이 강합니다. 

후라이드 치킨 상태는 좋았고, 잘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지만, 퍽퍽 살( 가슴살 )은 엄청 퍽퍽해서 퍽퍽 살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거 같습니다. 시즈닝이 자극적이라 치킨을 먹으면 입에서 겉도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네네치킨의 핫 후라이드는 핫이라는 이름처럼 맵지 않았는데, 매콤 치즈 스노윙은 매콤이라는 이름답게 엄청 맵지만 강한 시즈닝 맛 때문인지 치즈 맛은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